News


DOURIM News

DOURIM
News
교계언론

불교신문[종단과국제뉴스] | 명상심리 앱 코끼리, 기업‧정부기관에서도 ‘인기’(불교신문 20/07/03)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20-07-14 13:44 조회1,493회 댓글0건

본문

직장인들의 새로운 명상 트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비대면 명상심리 앱 ‘코끼리’. 사진=마음수업.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명상심리 앱 ‘코끼리’가 직장인들의 새로운 명상 트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코끼리' 앱을 제작한 마음수업(대표 다니엘 튜더)은 “코로나19 여파로 재택 및 유연 근무 등 일상생활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문화가 퍼져나가는 가운데 LG디스플레이, 신한은행, 코트라, 법무부 등에 코끼리 이용권 혜택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고 7월1일 밝혔다.

명상심리 앱 ‘코끼리’는 스마트 폰을 통해 집에서 명상을 배우거나 심리수업 강좌를 들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이다. 다니엘튜더 대표가 개발하고 ‘국민 멘토’ 혜민스님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 마음수업 측은 지속적으로 명상 앱 ‘코끼리’를 기업 및 정부 기관 등에 지원할 뜻을 밝혀 눈길을 끈다. 심리적 불안 등을 호소하는 많은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끼리 앱은 ‘마음이 편안해지는 앱’이라는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정신과 치료 및 상담을 꺼리는 현대인들에게 스스로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혜민스님의 ‘명상’ △심리 전문가들의 ‘수업’ △편안한 잠을 위한 ‘수면’ △해외 아티스트들의 '힐링 음악’ △명상 훈련을 살펴보는 ‘기록’ 등이 앱을 통해 제공된다. 2019년엔 구글 플레이스토어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식 런칭 10개월 만에 누적 가입자 25만 명을 돌파할 정도 인기가 높다.

코끼리 명상 앱은 애플 iOS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